캐주얼 게임이란? MindMap

요즘 캐주얼 게임이라는 단어를 자주 들을 있다.
그렇다면 캐주얼 게임의 구분은 어떻게 있을까?
이전 정의되어 있는 캐주얼 게임은 사전적인 의미는 ,,,

'캐주얼하다 ':차림새가 격식에 구애되지 아니하고 부드러우며 가볍다.


라는
의미로 그대로 가볍게 즐길 있는 게임에서 시작되었다.

복잡하지 않으며 즉흥적인 아이디어나 중심적인 재미 한가지에

초점이 맞춰진 게임인 것이다.
 

캐주얼 게임은 초창기에는 단순한 게임성으로 인해 외면 받아 왔지만

(한마디로 돈이 안된다,,)캐주얼 게임의 대표격인 포트리스나

크레이지아케이드가 성공하면서 점차 증가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런 게임들이 성공하는데는 캐주얼 게임의 몇가지 장점이 영향을 끼치게

되었는데  제작기간이 짧고, 적은인력으로 제작할 있으며 트랜드에 유동적으로 접근할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나타나게 되었다. 이런 캐주얼 게임의 특징은 우리나라의 회사뿐만

아니라 중소형 개발사에 가장 적합한 게임의 스타일이 되었던 것이다.

그런데 최근의 캐주얼 게임들을 살펴 보면 의미가 변하고 있다는 것을

있다. 일부 캐주얼 알피지를 보면 복잡한 시스템과 다양한 할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런 게임에는 캐주얼이라는 말을 붙이게

되었을까? 이유는 해당 게임의 연령층에서 찾아볼수 있다.

코어 타겟층이 저연령이라는 것을 보면 게임에서 캐주얼의 의미는

가벼움이나 저변을 일컽는 라이트 유저 또는 저연령층을 의미하고 있다는

것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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